-
[미국여행] 미국여행. 유나이티드항공. 워싱턴D.C→뉴욕 여행기!! 여행 동선, 일정.유심.티켓구매 추천!!정보공유 2023. 2. 8. 14:48반응형
미국 여행의 스타트!
저렵하게 미국여행을 가기 위해서 약 3개월 전에 티켓팅을 진행했습니다. 다들 스카이스캐너나 다른 저렴한 사이트 추천해주셔서 많이 찾아봤는데, 저는 네이버 항공권 검색이 제일 저렴하게 나오더라구요!
네이버 항공권에서 가장 저렴하게 나온 유나이티드항공 비행기표 구매했고, 노랑풍선 통해서 구매했어요.
저렴한 가격에 꽂혀서 조금 급하게 산것같아 여기저기 많이 알아보았는데,
유나이티드항공 일반 이코노미 아닌 비지니스 이코노미는 최악이다, 여행사 통해서 산 항공권은 스케줄 변경안된다,, 등등 여러가지 말이 많았지만, 결론적으로 저는 만족!하고 다녀왔습니다.
항공권 경유 스케줄이 너무 타이트해서 이게 제일 불안했었거든요, 그랬는데 공항에서 스케줄 맞춰서 다 변경해주시고, 귀국 경유길은 수화물을 찾을 필요가 없어서 시간이 오히려 넉넉했어요. 그리고 예상 도착시간보다 비행기들이 조금 더 빨리 도착하더라구요.
저는 워싱턴d.c IAD 항공으로 입국 후 뉴욕으로 여행, 다시 워싱턴d.c에서 귀국 일정으로 미국여행 스케줄을 잡았어요!
힐링여행으로 차분하게 거리걷고 맛있는거 먹고 하고 싶어서 여행계획을 타이트하게 세우지않고 갔습니다.
DAY1
워싱턴d.c
①글렌스톤 뮤지엄
워싱턴 d.c에 링컨이나 모뉴먼트말고 색다른 공간을 가보고 싶어서 찾아봤었는데요, 글렌스톤 뮤지엄이라고 제프쿤스 작품과
겨울이라서 상상했던 모습은 아니었지만, 건축물과 미술작품 관람을 좋아하시는 분이면 추천드려요!
실내 작품들은 다 촬영불가였어요, 제주도 같은 느낌의 분위기도 좋았어요
②조지타운
워싱턴d.c의 시내? 라고 말할 수 있는 곳이였어요. 건물들과 거리 분위기에서 유럽식 건축들이 많이 보여서 미국에서 또 새로운 도시의 느낌을 받을 수 있던 곳이였어요.
DAY2
①링컨,모뉴먼트
워싱턴d.c의 메인 관광지, 여행객들이 정말 많이 보였는데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 곳이였어요. 풍경이랑 건축물에서 오는 아름다움과 압도감이 있더라구요! 사실 그렇게 궁금한 곳은 아니였는데, 오길 잘했다고 생각했어요.
②허시혼 뮤지엄
허시혼 뮤지엄은 현대미술 작품이 많이 있는곳이라고해서 방문했어요. 워싱턴 d.c에서의 가장 좋은점은 모든 전시들이 다 무료라는점! 저처럼 관심있는분들한테는 좋을것같아요.
③내셔널 갤러리
여기서도 인상파 작가들과 유명 작가들의 작품들을 실제로 볼 수 있었어요. 책에서만 보던 작가들 작품을 실제로 보니까 저는 넘 감동적이더라구요. 작품들도 많아서 다보지는 않았고 쉬엄쉬엄 보고 나왔어요. 촬영도 다 가능했어요
DAY3
뉴욕
①Tony's
아침일찍 워싱턴 d.c에서 뉴욕으로 가는 버스를 탔어요. 뉴욕가는 방법이 비행기, 기차, 버스 이렇게 있는데, 비행기표는 비교적 비싸고, 기차랑 버스는 시간은 비슷한데 버스가 더 저렴해서 버스로 선택했어요. 버스 4시간타고 이동했고 자리가 널널해서 편하게 이동했어요.
뉴욕 정거장에 도착했고, 체크인 시간이 늦어서 호텔에 짐만 맡기고 이동했습니다.
뉴욕에서의 첫 식사는 Tony's , 미국에 있는동안 미국식 음식을 많이 먹고가고 싶어서 그런 음식 위주로 식사했어요! 분위기랑 음식 맛 다 취저! 였지만, 주문대기시간과 팁은 전혀 적응이 되지 않더라구요,,
②Strand book store
첫날이라 무리하게 움직이지 않고 주변 동선 따라서 가고 싶었던 곳들을 방문했습니다. 해외서적에 관심이 많고 종종 인스타그램 피드에서도 많이 봤었던 스탠다드 북스토어에 방문해서 관심분야 책 구매! 해외서적 관련해서 관심있는분께 추천드려요
③브로드웨이 위키드
뉴욕에 왔으면 빼놓을 수 없는 뮤지컬! 저는 위키드가 제일 궁금했어서 위키드로 예매했습니다. 비성수기다보니 앞자리도 그렇게 비싸지는 않더라구요. 배우들의 표정들을 보며 보니 좋았습니다! 정말 연기과 가창력이 장난아니더라구요.
④타임스퀘어
뉴욕오시면 다들 발도장 찍는 타임스퀘어! 저는 사진 많이 찍고 거리 돌아다니면서 기념품샵, M&M, 등등 주변 돌아다녔어요!
뉴욕거리 지나다니면 여행객들이 많이 가는 곳들도 있고하니, 빼곡하게 계획을 세우지 않더라도 여기저기 많이 들리게되더라구요.
DAY4
①ess-a 베이글
뉴욕 베이글! 하면 나오는 에싸 베이글, 저는 빵, 디저트류를 좋아해서 꼭 방문해보고 싶었어요. 2가지맛으로 주문해서 반반씩 먹었는데, 다 정말 맛있더라구요! 짠거 잘 못먹는데, 짜지 않고 적절한 단짠이 완벽했어요.②MOMA
관심사가 있다보니 미국여행에서 미술관을 많이 가게되더라구요.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꼭 박물관, 미술관들 말고 볼거리나 맛집들을 더 다니시는게 좋을것같아요. 제일 좋아하는 작가인 앙리마티스 작품이 많이 소장되어있어서 MOMA를 꼭 방문하고 싶었어요. 소장작품 뿐만아니라 기간전시로 피노키오 전시도 하고 있더라구요. 현대에서부터 고전까지 다양한 작품이 많아서 개인적으로는 시간이 부족했던 공간이었어요.③Ray's Pizza
레이스 피자는 이서진의 뉴욕뉴욕에서 이서진님이 대학시절에 자주 방문했다고 하셔서 가봤어요, 생긴것보다 피자가 맛있고 다 양이 많더라구요. 조금 짠편인것같아요.
④매그놀리아 바나나푸딩
바나나 푸딩은 정말 디저트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무조건 좋아하실 맛이에요! 강추! 작은사이즈 샀으면 큰일날 뻔했더라구요. 매그놀리아 지나가면서 록펠러센터도 들리고, 주위에 장난감가게도 있어서 구경하고 지나갔어요.
⑤자유의 여신상 나이트 크루즈
1월 중순이었는데, 강가라 보니 바람이 많이 불더라구요. 허드슨강을 한바퀴 돌면서 야경과 자유의 여신상을 보는 크루즈를 탔습니다. 크루즈는 실내,외에서 다 볼 수 있었어요 성수기에는 실외에 자리잡기도 힘들다고하더라구요. 야경이 정말 예쁘고 아름다웠어요.
DAY5
①맨하튼, 브루클린 브릿지. 덤보
타임스퀘어 다음으로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덤보! 사진찍으시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조금씩 대기하면서 메인장소에서 사진찍을 수 있었어요. 날씨가 좋았어서 브릿지도 다 넘 멋있더라구요! 덤보에서 보이는 다리는 맨하튼 브릿지이고 좀더 걸어가면 브루클린 브릿지가 보이더라구요! 다리 근처에서 브런치를 먹고 이동했어요.②구겐하임 미술관
구겐하임 미술관은 내부 작품보다는 건물을 보고싶어서 방문했어요. 외관의 독특하고 멋져서 완전 만족!
③센트럴파크
센트럴파크는 그냥 걸으면서 힐링~~!! 햇볕이 넘 좋아서 썬글라스 쓰신분들이 많이 보였어요! 아무렇게나 찍어도 사진이 잘나오는 곳!
④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센트럴파크를 걷다가 길따라 나가면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을 바로 갈 수 있더라구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정말 커서 하루 날잡고 봐도 다 볼 수 있을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약도보면서 보고싶은 작품있는곳들 선택해서 돌아봤어요! 감탄의 감탄이 나오는 작품이 참 많았어요!
⑤엣지 전망대
간단하게 쉑쉑버거 먹은후에 뉴욕 전경을 보러갔어요. 전망대로 유명한곳에 참 많아서 고르기 힘들었는데, 최근 제일 핫하다고하는 엣지로 방문했어요. 자유의 여신상 크루즈를 타면서 야경을 봐서, 전망대는 노을시간에 맞춰갔어요! 노을지기 좀 전이 사진은 더 이쁘게 나오는거 같더라구요.엣지전망대 건물을 나오면 바로 옆에 베슬도 있어요. 안좋은 사건사고가 많아서 올라가는건 통제하고 있어서 아래에서 외부랑 내부만 볼 수 있었어요.
DAY6
워싱턴d.c
다시 버스타고 워싱턴d.c로 돌아와서 찐미국일상을 보내고, 마트랑 여기저기 들리면서 선물을 구매했어요. 미국에 있는건 웬만하면 한국에 다 있어서 딱히 살건 없었는데, 그래도 좀 더 저렴한 것들이나 초콜렛들은 구매하기에 나쁘지 않더라구요.
내돈내산 티켓예매Tip!앳홈트립 사이트에서 방문하고자 하는 곳들을 선택 후 티켓을 구매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가능해요! 많이는 아니고 몇천원정도 저렴한것같아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별도 구매해야하는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내돈내산 유심추천!
유심도 어떤걸 사야할지 고민 정말 많았거든요. 판매하는 곳은 정말 많은데, 연결이 잘 안되셨다는 분들도 많고 그래서 많이 써칭하다가 네이버스토어 유심스타에서 구매했어요
상품선택 [필수]: 1.데일리 - 라이카 (미국전용) / 이용기간 선택 [필수]: 9일 - LTE 무제한+국제전화 (+) 27,100원
한국으로 무료통화가 가능한점이 제일 맘에 들어서 라이카로 선택했고, 전화음질이 아주 좋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꽤 우수했어요. 인터넷도 잘 터졌는데, 아무리 빨라도 한국에서의 속도만큼은 아닌거같아요.
반응형'정보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초여행] 속초여행! 여행코스 추천! 맛집, 카페 추천!! (0) 2023.03.22 [미국여행] 미국 항공권 구매방법, 꿀팁! 미국 입국 질문,준비서류! 유나이티드항공 헷갈리지 않게 경유하는법 공유!! (0) 2023.02.10 [전시] 장줄리앙 : 그러면 거기 . 전시추천. 동대문DDP (0) 2022.11.27 [핫플레이스] 단디연남. 연남동 핫플. 대창덮밥집 추천!! (0) 2022.11.26 [핫플레이스]일산카페.디스케이프.고양베이커리 카페 추천 (0) 2022.11.18